• 북마크
  • 접속자 75
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통합게시판

[골프칼럼] 슬라이스와 티박스

김진수
2004.06.08 09:32 1,343 0

본문

수 개월 전의 일입니다.

제는 드라이브 샷마다 심하게 슬라이스를 하곤 하였습니다.

저는 골프 다이제스트 또는 다른 책을 통하여 주요 원인 중의 하나가 Outside-In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슬라이스 문제는 고처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내 자신을 볼 수 없었기에 내가 Outside-In 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진정으로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어느날, 드라이브 샷를 잘못하여 땅을 긁어 버렸습니다. 우연이 땅에 있는 디봇 자국을 보는 순간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디봇자국의 방향은 거의 30도 각도로 Outside-In 방향으로 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때서야 비로소 나는 내가 Outside-In 을 하고 있다는 사실를 믿게되었고 그 사건으로 인하여 슬라이스 문제를 고치게 되었습니다.

저의 회사도 가끔 슬라이스를 냅니다. 고객이 불만을 토로하는 슬라이스를 내기도 하고, 직원이 불평하는 슬라이스도 냅니다. 이와 은 슬라이스를 고치기 위해서는 티박스라는 어떤 환경의 변화에서도 움직이지 않고 확고한 것이 필요합니다. 저의 회사는 그것을 ISI 즉 Integrity(신용), Satisfaction(만족), Innovation(기술혁신) ( Image Solutions, Inc. 란 회사의 약어와 같음) 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잘못하여 슬라이스를 할 때는 우리는 이 ISI의 입장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회사가 그러하듯 우리는 우리 모두가 이세상을 바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석과 같이 주위환경에 영향을 받지않는 불변한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생활의 슬라이스를 칠때 우리는 우리의 행동을 비교해보는 확고부동한 그 무었이 필요합니다. 저 자신에게는 그것이 성경 말씀이었더고 생각합나다. 내가 성공한후 그 모든 성공의 원인이 나의 지식과 노력이라고 생각하고 교만해져 있을 때 신명기 8장 말씀을 통하여 그것이 하나님의 축복임을 깨닫게 하여준 것이 바로 성경이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슬라이스를 고처줄 그 무었을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 모두는 이세상을 바로 살고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그것이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