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56
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통합게시판

[동문칼럼] 발견이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보았던 것을 보면서 그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해내는 것

admin
2007.03.05 12:12 1,442 0

본문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7.3.5)

관찰자는 남들이 무시해버린 사람들과도 즐겨 이 야기를 나누고 또 저 먼 곳으로 여행을 나서기도 한다. 그들은 알베르트 폰스젠트-게오르기의 이 런 믿음에 적극 동의한다.

"발견이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보았던 것을 보면 서 그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해내는 것이 다."


톰 켈리의 '이노 베이터의 10가지 얼굴' 중에서 (세종서적, 38p)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은 무엇일까? 아니 좀더 넓은 의미에서 '세상사 모든 것'을 성 공으로 인도해주는 것은 무엇일까?"
우리가 항상 고민하는 주제입니다.

'어린아이의 마음'을 갖는 것. 아마 이것이 위 문제의 답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의 마음으 로 돌아가 무엇이든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고 호 기심을 갖고 질문하며 작은 것들에도 감탄하는 것. 나이가 들어서도 이런 마인드를 유지할 수 있다면, '어른의 마음'으로는 절대 보지 못할 많 은 것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발견이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보았던 것을 보면 서 그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해내는 것이 다." 알베르트 폰스젠트-게오르기의 말입니다
마르셀 프루스트도 비슷한 말을 했습니다. "진정 한 발견 행위는 새로운 땅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 라 새로운 눈으로 사물을 보는 것이다."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 그것은 내가 갖고 있는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입니다. "그거 뻔한 거 아냐? 해봤자 뭐해..."라는 생각을 버리 는 것, 지금까지 살아오며 겪었던 경험을 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돌아가 내 앞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들을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감탄사를 연발하며 바라보는 것입니다.
발견이란 다른 사람들이 이미 보았던 것을 보면 서 그들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해내는 것이 니까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