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103
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통합게시판

[자기계발] 당신의 내면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admin
2006.07.22 14:21 834 0

본문

당신의 내면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신뢰할만한 사람 다섯 명에게 일을 할 때 당신의 가장 큰 장점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어보라. 그 다음 당신의 천부적인 재능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물어보라. 직업적 장점과 천부적인 재능이 일치하는가?

그 둘을 일로 융합할 방법을 찾아보라. 그러면 왜 최선을 다하지 못했는지, 왜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지 못했는지 이해할 수 있다. 당신은 자기 자신을 존중하지 않았다. 그런 당신을 다른 사람이 어떻게 존중하겠는가?

당신은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기분이 좋은가? 일인자가 되기를 꿈꿀 수도 있다. 아니면 영업부 부장인데 거래처 방문이나 프레젠테이션, 결산 등 지긋지긋한 업무 때문에 일이 싫을 수도 있다.

싫어하는 일을 계속 해야할까? 그렇지 않다. 전화로 영업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을 수도 있고, 소규모 사업을 시작해 다시 영업에 대한 재미를 찾을 수도 있다. 과감하게 좋아하는 일에 뛰어들어라. 창조성을 발휘해 행복을 차지하라.

출세 길이 막힌 직장에 얽매여 있다고 생각했던 J는인생의 갈림길에 서 있을 때, 위의 연습을 했다. 그 결과 자신의 일을 스스로 존중하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그는 천부적인 영업사원이었다.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 직업이 무엇이든, 누구를 만나든 친해질 수 있었다. 그리고 어떤 회사에서든 늘 최고의 영업 사원으로 활약했다. 문제는 그가 헬스 클럽의 회원증을 팔고 있다는 점이었다.

그는 자신의 근무시간과 작업 환경을 싫어했다. 자기 능력을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했고, 승진을 한다고 해도 그 업무는 원치 않는 일이었다. 돈을 많이 벌면서도 여유를 즐기고 싶었지만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는 자신의 직업적 장점(결산, 조직, 시간 관리)과 천부적인 재능(인간관계, 세련된 말솜씨)을 고려해 본 후, 그 일이 그에게 잘 맞지만 자리가 잘못됐음을 깨달았다. 그는 자신에게 질문했다. ‘어떻게 하면 나의 장점을 이용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대답은 간단했다. 더 값비싼 상품을 팔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야 했다. 그는 맨해튼 같이 땅값이 높은 지역에서라면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그는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해 수천만 달러를 벌고 있다. 장담컨대, 앞으로 더 크게 성공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차지하지 못한 변명을 그만둔 다음에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곳에 가자마자 최고가 되었다.

그는 현재 불행을 정당화하는 대신, 자신의 재능을 존중하고 있다.
“전 재능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 인생을 보세요. 왜 이렇게 구질구질하지요?”
아니다. 틀렸다. 인생은 구질구질하지 않다. 그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다른 곳으로 가면 된다.

능력 발휘를 방해하는 사람이나 요인을 떨쳐내고 열악한 상황에서 빠져 나와라. 당신의 비전을 마음껏 펼쳐라. 현재의 상황을 억지로 참지 않을 때, 당신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당신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천부적인 재능은 무엇입니까? 혹시 지금까지 그것들을 무시하고 있었던 것은 아닙니까? 당신 스스로를 존중하세요. 그리고 인생에 있어 진실로 성취하고 싶은 것에 과감하게 도전하세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차지하지 못한 변명을 그만둘 때, 그리고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에 주목하기 시작할 때, 우리 앞에는 새로운 세계가 열리기 시작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