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4
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통합게시판

[자기계발] 카리스마를 가지기 위해서는..

Admin
2006.07.22 15:29 890 0

본문

카리스마를 가지기 위해서는..  

출처 신념을 가지고 도전하면 못할 일이 없다.

사무실에 많은 사람들이 않아서 일을 하고 있다. 어떤 사람이 방 안에 들어섰는데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는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사무실에 들어오면 모두가 그 사람을 쳐다보거나 말을 건다. 왜 그럴까?

카리스마는 평범한 배우를 올해의 스타로 만들어주고, 평범한 판매사원을 판매왕으로 만들어주고, 신뢰가 가지 않는 정치꾼과 선망의 대상이 되는 정치가를 구분하게 해준다.

카리스마란 자신이 존재 가치가 있다는 것,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로 멋지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진정 믿을 때 점차로 생겨나는 자질이다. 우리는 카리스마를 창출해 낼 수는 있지만 억지로 만들어낼 수는 없다. 우리 마음 안에는 진정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해 낼 수 있는 그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다.

카리스마를 억지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것이 자부심이라든지 내적인 평화를 느끼는 것과 관계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이다. 카리스마를 지니기 위해서는 인생을 있는 그대로 볼 필요가 있다. 영화나 연극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닌, 평범한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카리스마는 자기 자신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남에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 생겨난다. 당신은 사람들이 가득 찬 강당에 들어갈 때 겁이 나는가? 상처받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느껴지는가? 아니면 ‘나는 이 사람들에게 줄 것이 많다.’라고 생각하는가?

세계적인 동기부여 작가인 폴 한나는 카리스마의 본질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나는 세미나를 시작할 때 내가 잘 모르는 수많은 사람들이 가득 차 있는 강당으로 걸어들어간다. 그럴 때마다 나는 긴장이 되고, 기가 죽곤 했다. 옷은 제대로 입었는가, 너무 뚱뚱하지는 않은가 하고 말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의 글을 읽고 생각이 바뀌었다. 그것은 “명심하십시오. 사람이 가득 찬 방을 들어갈 때는 자기 자신에 대해서 생각하지 마십시오.”하는 구절이었다. 정말 그랬다. 자신에 대한 생각은 적이 될 수도 있고, 친구가 될 수도 있는 가변적인 것이었으니 말이다. 대신 청중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자 긴장감이 사라지게 되었다.”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고, 그 어떤 것과 관련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생각을 집중하면 당신의 내면에서 그 어떤 자신감과 같은 것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두려움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확신에 좀더 초점을 맞추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그런 확신은 곧 당신만의 카리스마로 연결되게 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