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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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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계발] 헨리 포드 이야기

Admin
2006.07.24 21:20 888 0
  • - 첨부파일 : 20040503_Ç_Æ÷µå_À̾߱â.pdf (173.5K) -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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헨리 포드는 여러분이 알다시피 현재의 포드자동차를 설립한 창업자입니다. 그는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일으켜 세운 전설이며, 그가 이룩한 영향력과 사업의 운영 방식은 아직까지도 시사하는 바가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미국 뉴올린즈 대학의 교수인 Douglas Brinkley가 “Wheels for the World”에서 이야기하는 헨드 포드의 생애 이야기를 통해서, 회원 여러분들이 위대한 산업가 중 한 명인 헨리 포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헨리 포드는 1863년에 미시간의 부유한 농장 집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사실 읽는 것에 대해 제대로 교육받은 적도 없다. 그러나, 그는 어렸을 때부터 기계적인 장치에 대해 천재성을 보였다. 그는 어떤 기계든 기술적 논리를 따를 수 있었고 장난감을 분해해서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아보는 것을 좋아했다. 그가 20살 즈음이 될 때, 그는 증기엔진을 서비스하는 웨스팅하우스에 취직을 했고 그 동안 그는 기계 설계, 타이핑, 그리고 회계학 등에 대해 야간학교에서 공부를 했다.

당시에 스팀으로 움직이는 엔진을 설치한 자동차들이 거리를 활보했으나 그 숫자는 사실상 드물었다. 왜냐하면, 그 차들은 open fire 장치와 석탄 연료 공급을 필요로 했기 때문이었다. 포드는 웨스팅하우스의 ‘silent Otto’ 엔진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는데, 이는 이 엔진이 가솔린 점화와 피스톤을 이용하는 전기적 스파크를 이용했기 때문이다.

포드는 자동차를 발명하지 않았다. 자동차 산업은 당시 이미 유럽에서 시작되었다. 1893년 12월에 포드는 그의 엔진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지만 1896년이 되서야 포드는 자동차를 만들게 되었으나 이는 원시적인 형태로서 브레이크도 갖추지 못했었다.

포드는 드트로이트 시장이었던 William Maybury로부터 재정적 투자를 받게 되는데 사실 포드의 지분은 그리 크지 않았다. 당시 포드의 자동차는 수가 적었고 질이 떨어졌으며 비경제적이었다. 이는 부분적으로 포드가 상업적으로 성공적인 자동차를 만드는데 크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당시 그는 좀더 나은 경주용 자동차를 만드는데 관심이 있었고 그 외 다른 것들에는 거의 시간을 소비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그 자동차 회사는 일년이 조금 더 지나서 망하고 말았다.

그러나, Maybury는 포드에 대한 신념이 있었고 계속해서 그가 경주용 자동차 만드는 것을 지원했다. 결국, 1901년 포드는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하게 되고 또한 지명도도 얻게 되었다. Maybury와 몇몇 다른 투자자들은 포드에게 투자를 더 해서 헨리 포드 회사를 차리게 되었으나 이 때도 포드는 지분을 많이 갖지 않았다. 결국, 포드는 자신의 이익이 이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투자자들은 마침내 포드를 내쫓고 전문 기술자인 Henry Leland를 영입했으며 캐딜락 회사로 이름도 변경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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