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시간의 원가계산
Admin
2006.07.24 21:35
962
0
본문
여러분은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여 사용하십니까?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서는 흔히들 강조하지만 실제적으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체계적으로 고려하여 사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프랑스 베트거라는 미국최고의 세일즈맨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자신만의 시간관리 계획을 세워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프랑스 베트거라는 사람은 시간의 원가계산을 철저히 함으로써 생명보험 분야에서 미국 최고의 세일즈맨이 된 사람입니다. 처음에 그는 보험 상품을 팔기 위해 하루에 다섯 명씩 찾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결심을 철저히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이 하루에 찾아간 고객 수와 이름을 일일이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기록해 두면 스스로 의욕을 일으켜 분발하는 효과도 있었고, 나중에는 몇 번을 방문해서 얼마만큼의 보험계약을 성사시켰는가를 알 수 있는 자세한 데이터가 되었습니다.
1년이 지난 다음 기록을 정리해 보니까 12개월 동안의 총 방문 횟수는 1,849회로 한 번 방문할 때마다 2달러 30센트를 벌어들였다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보험계약의 70%가 첫 번째 방문에서 이루어 졌고, 23%는 두 번째 방문에서, 나머지 7%가 세 번째 방문에서 이루어졌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런데도 방문하느라 사용한 시간의 반 이상이 7%의 효과밖에 없는 3회째 방문에 소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록에 의한 평가를 통해서 그는 3회째와 2회째 방문의 비중을 줄여 나갔습니다. 시간의 원가계산을 한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29명을 찾아가서 1건의 보험계약을 성사시키던 것이, 시간의 원가계산 덕분에 25명 방문에 1건, 15명 방문에 1건, 10명 방문에 1건 하는 식으로 점점 효율이 개선되었고 나중에는 3명을 방문하면 그 중 1명은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도록 만드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처음에 1명을 찾아갈 때마다 생기는 수입이 2달러 30센트 이던 것이, 4달러 27센트, 나중에는 19달러까지 올라갔습니다. 미국 최고의 생명보험 세일즈맨은 이렇게 해서 탄생되게 된 것입니다.
우리들은 시간의 소중함을 알면서도, 정작 우리들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 지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고려하지 않습니다. 물질적 수치로 나타나는 ‘원가’에 대해서는 철저한 분석을 가하지만, ‘시간’에 대해서는 그 효율성을 따져봄 없이 대충대충 하던 대로, 예전과 다름없이, 혹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대로 보내버리기 일쑤입니다. 즉 시간을 분석하는 것에 대해서는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시간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당신의 일상생활은 물론 인생 전부에 걸쳐서 엄청난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훌륭한 리더는 리더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자신의 시간관리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결코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