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목표를 통한 삶에의 몰입
Admin
2006.07.24 21:36
894
0
본문
사람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목적지, 목표 지점을 알아야 삶의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일단 목표가 생기면 삶은 180도 달라지게 됩니다. 분명한 목표, 지울래야 지울 수 없는 마음속의 그림, 선명하고 생생한 비전이 있을 때, 사람은 그의 정력과 상상력, 결단력과 집중력을 발휘하여, 그리고 노하우가 뭉쳐져서 그것이 자기를 어느 한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음의 case를 살펴보며 인생에서의 자신의 목표는 무엇인가를 한번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쥬라기 공원’으로 유명한 헐리우드의 황제 스티븐 스필버그는 “나의 고민은 상상력의 전원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는 항상 너무 설레이면서 잠에서 깨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이다. 나는 기운이 모자라서 무엇을 못해 본 적이 없다.”고 말한 바 있다. ‘쥬라기 공원’ 촬영 당시 활영장에서 배우들과 수많은 스태프들을 모아 놓고 하루 종일 정신 없이 “스탠바이, 큐”를 외치다 보면 하루 해가 짧게 느껴지기만 했다. 어느덧 해가 지고 모두들 퇴근 해야 할 시간이 되어 뿔뿔이 제 갈 길로 흩어지고 나면, 그는 작업을 더 하고 싶었지만 혼자서는 어쩔 도리가 없어 집으로 돌아가곤 했는데 좋은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그의 꿈은 너무도 강렬해 하룻밤이라는 시간조차 너무나 길게 느껴질 정도였다.
‘밤이 빨리 지나고 새날이 밝아 하루 빨리 쥬라기 공원을 완성해서 전 세계의 관객들에게 빨리 보여주고 싶은데......’
그렇게 기다리다가 날이 새면, 이제 또 나가서 세계가 기립박수를 칠 영화를 만들 생각에 가슴이 벅차올라 아침식사도 할 수 없었다고 한다. 대작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그의 강렬한 비전이 그의 모든 에너지를 끌어올려 하루 종일 힘든 작업에서도 지치지 않았고 마침내 ‘쥬라기 공원’이라는 대작이 탄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스필버그는 영화에 미쳤고 서태지는 음악에 미쳤으며 박세리는 골프에 미쳤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들을 미치광이 취급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가장 성공한, 가장 존경 받는 인물들입니다.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진실로 당신이 갈망하는 비전을 세우는 순간 당신은 벅차 오르는 마음으로 당신의 모든 에너지를 비전 달성에 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것은 당신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만약 특정의 목표가 없다면 오늘 당장 당신의 목표를 정하십시오. 예전에 정해놓은 목표가 있다면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워보십시오. 당신이 하루를 보내는 느낌이 달라질 것입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