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생활의 활력을 충전하자.
Admin
2006.07.24 22:04
900
0
본문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도 활력이 있어야 가능하다. 항상 피곤하고 기운이 부족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날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는 사람들에게 웰빙은 환상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활력을 회복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고 단순한 곳에 있는 경우가 많다.
피로하고 지친 사람에게 원기를 북돋아 주는 방법은 신선하고 충만한 에너지를 느끼게 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 웰빙은 결국 생활의 활력을 찾는 라이프 스타일이다. 내 삶이 즐겁고 신나고 건강하기 위해선 나태하고 지루한 생활의 반복을 피하고 신선하고 자극적이고 활기찬 생활방식을 지향해야 한다.
활기가 넘치는 생활이 되기 위해서는 몸만이 아니라 마음에도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여기에서는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1. 땀 흘리는 운동을 하자.
운동은 활력 증진을 위한 만병 통치약이다. 따분하고 지루하고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좀 무리하다 싶을 정도로 땀을 쭉 흘릴 수 있는 운동을 해보자. 몸 안에 엔돌핀이 마구 솟아나면서 생활의 활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바다나 산으로 가보자.
해변을 걷거나 산을 오르면 몸의 활력이 충만해진다. 도심의 찌든 공기에서 벗어나 가끔씩 자연의 신선한 공기를 맡을 수 있는 해변이나 산길을 걸어보자. 깨끗하고 청정한 지역에서 뿜어져 나오는 공기는 우리 몸 안의 혈액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고 음이온을 채워줄 것이다. 주말에 한 번씩 자연으로 가서 도심에 찌든 몸을 신선한 자연 공기로 채워보자.
3. 자연광을 쐬자.
하루 종일 실내에만 갇혀 인공광을 쐬지 말고 다만 몇분이라도 밖에 나가 자주 자연광을 쐬도록 하자. 태양 광선을 몸에 쐬는 것은 활력 충전을 위해 필요하다. 의학계에서는 일광 요법이 겨울철에 갑자기 우울해지거나 무력해지는 이른바 계절성 우울증을 치료해 주는 훌륭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4. 평소에 하지 않는 행위를 해보자.
잘못된 행위를 하라는 것이 아니다. 가끔은 나의 성격에 맞지 않는 일, 나의 스타일에 맞지 않는 일을 해보라는 것이다. 평소 눈여겨 봐둔 남성이든 여성이든 저녁에 함께 식사하자고 제안을 해도 좋고, 가볼 엄두도 내지 못했던 최고급 스파 센터에 가서 전문 테라피스트의 마사지를 한번쯤 받아보는 것도 생활의 충전을 위해서 괜찮은 시도가 될 것이다.
5. 좋아하는 음악을 자주 듣자.
본능적으로 우리는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 기분 전환이 된다. 음악을 들으면 정서에 안정을 주게 되므로 자주 듣는 편이 낫다. 아침에 일어날 때 시끄러운 벨소리에 기분이 상하면서 잠에서 깨지 말고 평소 좋아하는 음악을 들려주는 채널로 알람을 설정해 놓으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6. 가끔은 마사지를 받아보자.
우리 몸 안의 기의 닫힌 문을 열어 주어 기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마사지다. 마사지는 몸에 직접 자극을 줌으로써 몸 안의 반사신경과 감각을 깨워서 중추신경계를 자극한다. 그렇게 되면 몸에 좋은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면역력이 강화되며 깊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긴장된 근육을 풀어 주므로 한 번씩 마사지를 받아 보자.
7. 머리에도 휴식을 주자.
운동으로 근육이 회복되고 강화되는 것처럼 정신도 휴식을 주어야만 새로운 열정으로 다시 일에 임할 수 있게 된다. 일할 때는 집중해서 해야겠지만 휴식을 할 때는 일에 대한 생각을 저버리고 머리에 휴식을 주도록 하자. 시간을 정해놓고 명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생활의 활력을 충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위에 제시된 여러 가지 방법들 중 당신이 현재 가장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부터 하나씩 하나씩 순차적으로 여유를 가지고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삶이 곧 이전보다 훨씬 활기차졌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당신이 바라는 삶을 위한 변화의 시작입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