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57
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통합게시판

[자기계발] 모든 일의 비결은 시작에 있다.

Admin
2006.07.24 22:30 952 0

본문


이런 일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집이나 직장에서 책상에 앉아있는 데 전화벨이 울린다. 전화한 사람이 자기 전화번호를 적어두라고 부탁한다. 잠시 연필을 찾을 동안 기다려 달라고 말하고, 연필을 찾으면서 책상 위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뒤지기 시작한다.

병원 영수증, 비행기표, 보험 증권, 피자 상자, 알약 병, 커피 잔, 그리고 날짜 지난 신문까지..

“기다리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여기 어디 연필이 있을 텐데…”

이제 서랍을 열고 뒤지기 시작한다. 회중 전등 전지, 이쑤시개, 골프티, 살빼기 작전 판플릿, 결혼 사진, 홍콩에서 남겨 온 잔돈..그리고 연필! 드디어 연필을 찾아 숫자를 휘갈겨 쓰고는 전화를 끊는다.

그리고 생각한다. ‘이제 보험 증권을 찾았으니 잘 보관해야겠다.’ 그리고 나서 비행기표는 ‘여행’ 파일에 철하고, 커피 잔은 식기 세척기에 넣는다. 이미 정해져 있는 목록대로, 지우개는 윗 서랍에, 전화번호부는 책꽃이 위에, 피자 상자는 쓰레기통에 들어간다. 그리고 전화기에 쌓인 먼지까지 닦아낸다.

그러자 갑자기 어떤 목표가 생긴다. ‘사무실을 깨끗하게 정리해야겠군.’ 가슴을 설레면서 계획을 한다. ‘파일들을 색깔 라벨로 구분해야지. 필통 하나에는 볼펜만 넣어야지. 서류들은 이렇게 구분해 놔야겠어.’

그 다음에는 사무 기구보다 더 큰 대상을 목표로 삼는다. 이런 식의 사무실 청소 법칙은 보고서를 작성하고, 도랑을 파고, 세금을 지불하고, 세차하는 일에도 적용된다. 우리는 시작한 후에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흥분하게 된다. 우선 뛰어들고 나면 에너지와 열정이 솟아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종종 ‘힘이 생기면 매일 아침마다 조깅을 할 거야.’라고 말한다. 천만에! 먼저 시작하라.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면 숙제를 하겠어.’ 그게 아니다. ‘힘이 생기면, 작은 사업을 시작 하겠어.’ 그렇게 되기는 정말로 힘들다. 일단 일에 뛰어들면 일에 대한 에너지와 열정이 생긴다. 우리는 일에 휩쓸리면서 에너지를 얻는다. 그 비결은 바로 시작에 있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해내기 위해서는 일단 그 일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러한 원리는 모든 일에 있어서 적용됩니다. 아무리 사소해 보이는 것일지라도 바로 오늘 무엇인가를 시작해 보십시오. 이를 통해 당신은 무엇인가를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