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세일즈왕 조 지라드의 250의 법칙
admin
2007.12.28 08:24
1,431
0
본문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7.12.28)
250의 법칙이란 사람은 누구나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인생의 중요한 행사에 초대할 정도로 친숙한 사람을 약 250명 정도 두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250명!
사교적이지 않은 사람은 이보다 아는 사람이 적을지도 모르지만, 이것보다 더 많은 사람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기에 평균 250명 정도는 된다는 말이다.
이건, 내가 일주일에 50명의 사람을 만나는데 그중 한 달에 단 2명이라도 내 태도를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연말에 가서는 약 5,000명이 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된다는 뜻이다.
나는 14년 동안 차를 팔았다. 따라서 내게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한 달에 2명만 되도, 그들이 전하는 평판에 영향을 받는 사람은 웬만한 운동장을 꽉 메울 정도인 70,000명이나 된다는 소리다. 이들은 나를 직접 만난 적도 없고, 나에게 상품설명을 들은 적도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을 알고 있다.
'조 지라드에게서는 차를 사지 마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조 지라드의 '세계 최고의 판매왕 조 지라드 최고의 하루' 중에서 (다산북스, 84p)
조 지라드. 고등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고 35세까지 '낙오자' 생활을 했던 그는, 세일즈 맨으로 성공을 합니다. 시보레 자동차 대리점에서 15년 동안 13,001대의 자동차를 판매, 기네스북에 '세계 넘버 1 세일즈 맨'으로 1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250의 법칙'을 강조합니다. '250의 법칙은' 사람은 누구나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인생의 중요한 행사에 초대할 정도로 친숙한 사람을 약 250명 정도 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사람이 단순히 한 사람이 아니라 이렇게 큰 의미를 갖는 '중요한 존재'라는 것이지요. 한 명의 잠재고객을 실망시키면 그것이 그 한 사람을 잃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추가로 250명을 잃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최근의 용어로 표현하면 '입소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 셈입니다.
지라드의 '250의 법칙'. 세일즈 뿐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기억해둘만한 내용입니다.
250의 법칙이란 사람은 누구나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인생의 중요한 행사에 초대할 정도로 친숙한 사람을 약 250명 정도 두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250명!
사교적이지 않은 사람은 이보다 아는 사람이 적을지도 모르지만, 이것보다 더 많은 사람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기에 평균 250명 정도는 된다는 말이다.
이건, 내가 일주일에 50명의 사람을 만나는데 그중 한 달에 단 2명이라도 내 태도를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연말에 가서는 약 5,000명이 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된다는 뜻이다.
나는 14년 동안 차를 팔았다. 따라서 내게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한 달에 2명만 되도, 그들이 전하는 평판에 영향을 받는 사람은 웬만한 운동장을 꽉 메울 정도인 70,000명이나 된다는 소리다. 이들은 나를 직접 만난 적도 없고, 나에게 상품설명을 들은 적도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을 알고 있다.
'조 지라드에게서는 차를 사지 마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조 지라드의 '세계 최고의 판매왕 조 지라드 최고의 하루' 중에서 (다산북스, 84p)
조 지라드. 고등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고 35세까지 '낙오자' 생활을 했던 그는, 세일즈 맨으로 성공을 합니다. 시보레 자동차 대리점에서 15년 동안 13,001대의 자동차를 판매, 기네스북에 '세계 넘버 1 세일즈 맨'으로 1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250의 법칙'을 강조합니다. '250의 법칙은' 사람은 누구나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인생의 중요한 행사에 초대할 정도로 친숙한 사람을 약 250명 정도 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사람이 단순히 한 사람이 아니라 이렇게 큰 의미를 갖는 '중요한 존재'라는 것이지요. 한 명의 잠재고객을 실망시키면 그것이 그 한 사람을 잃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추가로 250명을 잃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최근의 용어로 표현하면 '입소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 셈입니다.
지라드의 '250의 법칙'. 세일즈 뿐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기억해둘만한 내용입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