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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 인하대학교 동문회

자유게시판

고객이 고객을 부르는 205인의 법칙

김성일
2006.07.30 21:00 1,166 2

본문

한 사람의 인간관계 범위는 대략 250명 수준이다.
나는 한 사람의 고객을 250명 보기와 같이 한다.
한 사람의 고객을 감동시키면
250명의 고객을 추가로 불러올 수 있다.
반면에 한 사람의 신뢰를 잃으면 250명의 고객을 잃는 것이다.
- 미국 자동차 세일즈 왕 조 지라드 (Joe Girard)
  
35세 까지 40여개 직장을 전전하던
별 볼일 없던 사람이었던 조 지라드는
250 법칙을 깨닫고 고객 한명 한명에게 최선을 다함으로써
연간 3,001대의 자동차를 팔아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최고 세일즈맨이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고객을 250명의 고객처럼 대하라’
고객중심사회에서 꼭 새겨야할 귀중한 법칙임에 틀림없습니다.
  
출처: 행복한 경영이야기

댓글목록 2

정창주(98)님의 댓글

정창주(98) 2006.07.31 23:51
  고객감동과 구전효과를 단 한 번에 설명할 수 있는 글인 것 같습니다.<br />
이전에 와이프가 undercover marketing에 대해서 에세이를 작성하고 있기에<br />
제가 제 의견을 피력한 적이 있었는데,<br />
역시 요령보다는 고객 한 명에게 더욱 더 다가가는 것이 왕도인 것 같습니다.<br />
잘 읽었습니다.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2006.07.30 21:47
  그렇군요.<br />
저도 그래야 되겠습니다<br />
쉬운 이야기는 아닐것 같습니다<br />
잘 읽었습니다